본문 바로가기
별자리/월간 별자리

[타냐 오브레자] 23년 5월 / 전체 별자리

by 사만다ㆍ진짜 사주를 만나다 2023. 4. 26.
반응형
SMALL

프로필: 타냐 오브레자(Tanya Obereza)

1975년부터 점성술사로 활동해온 타냐 오브레자는 1980년에 런던에서 점성술 학위를 받은 이후 지금까지 점성술학의 대가로 세계적 명성을 떨치고 있다고 합니다. 호주 시드니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황소자리 (4/20~5/20)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일이 불쑥 불거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황스럽겠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중 대부분은 당신이 바라왔고 좋아할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 덕분에 당신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질 것입니다. 부지런히 새로운 경험을 하며 그 안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을 찾아보세요. 다만 큰 규모의 계약을 하게 되거나 제안을 받을 때는 세부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작은 부분 하나까지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 쌍둥이자리 (5/21~6/21)

업무에서 갑자기 기회가 생길 가능성이 잇으니 긴 휴가를 떠날 계획은 잠시 접어 두세요. 긴장상태를 유지해야 하거든요. 이 압박을 잘 이겨내면 이번 5월 21일 이후에는 힘을 풀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도 좋습니다. 일상에서 작지만 들뜨게 만드는 일들이 이너지니, 모임도 계획해 볼 만합니다. 일에 집중하는 시기와 일상을 즐기는 시기를 명확히 나눠 선택과 집중의 묘를 발휘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자리 (6/22~7/22)

성취감이 고조되는 시기입니다. 그간 지체돼 방치하거나 포기한 일이 있다면 5월이 가기 전에 새로운 해결책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방해하던 요소가 사라져 옆도 뒤도 보지 않고 앞만 보며 전진할 수 있는 명확한 길이 펼쳐질 것입니다. 한 달간 부지런히 성취한 후 말일 즈음부터는 조금씩 여유가 생기므로 6월에는 멀리 떠나는 휴가를 계획해도 좋을 듯합니다.

 

- 사자자리 (7/23~8/22)

연초부터 쉼 없이 달려왔으니 체력적으로 힘에 부쳐도 이상하지 않을 시기입니다. 이로 인해 5월 중순에는 일시적으로 자신감이 떨어질지도 모르겠군요. 더 큰 탈이 나지 않게 하려면 무엇이든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남을 위해 베푸는 친절이 서로를 버겁게 만들지는 않는지 꼭 물어봐야 해요. 늘 희생하는 사자자리 사람일지라도 이번에는 자신을 가장 먼저 살펴야 합니다.

 

- 처녀자리 (8/23~9/22)

앞으로 맞닥뜨리는 모든 가능성에 정면 승부를 해야 할 때입니다. 만약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하고 싶거나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나면 자신이 가진 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어필해야 합니다. 숨기거나 자제하는 것은 지금 필요한 자세가 아닙니다. 과감하게 움직여보세요. 5월에는 사랑이든 우정이든 가볍게 시작한 만남이 오래 지속되는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천칭자리 (9/23~10/23)

언제나 과거는 미화되기 마련이죠. 그렇지만 지나간 시간을 붙잡고 있으면 지금을 부정하게 되고, 우울감에 빠지기 쉽겠지요. 지금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최대한 빨리 제자리로 돌아오려는 노력입니다. 당신을 필요로 하는 건 과거의 지나간 사람들이 아니라 지금 곁에 있는 사람들입니다. 너무 깊이 혼자만의 시간에 빠지지 말고요. 다시 활기를 찾을 방법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습니다.

 

- 전갈자리 (10/24~11/21)

지금껏 충분히 험난한 시간을 겪어왔습니다. 이제는 다시 시작할 때입니다. 진심으로 원하는 것에 열정을 다함으로써 지난 경험의 교훈을 시험해 볼 때가 되었습니다. 이럴 때는 단기적인 계획보다는 지속적으로 해 나갈 수 있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는 편이 유리하겠죠. 기분전환을 위한 사치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내면을 건강하게 다질 수 있는 가치 있는 일을 집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사수자리 (11/22~12/21)

무엇이든 다 좋아 보이는 시기입니다. 횡재를 할 가능성이 높고 그로 인해 즉흥적인 일탈을 벌일 수도 있습니다. 미혼이든 기혼이든 모두 적극적으로 서로의 관계를 풍요롭게 만들 로맨스를 찾게 됩니다. 마음을 주고받으며 사랑이 충만해지는 나날이 이어질 것입니다. 이런 시기에는 어쩔 수 없이 과소비를 하게 됩니다. 다행히 소비에 비해 금전적으로 큰 위기는 없을 전망입니다.

 

- 염소자리 (12/22~1/19)

재정적인 부분은 당분간 큰 변화가 없을 듯합니다. 수입이나 지출 모두 규모가 비슷할 것입니다. 다만 부동산으로 수익을 낼 기회가 열려 있으니, 이와 관련한 일이 생기면 과감하게 매매를 시도해도 좋습니다. 이 외에는 대단히 좋은 일도, 절망적인 일도 없습니다. 급작스럽게 어떤 일이 생기더라도 금세 지나가니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비교적 잔잔한 5월 한 달이 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 물병자리 (1/20~2/18)

한동안 삶이 장애물 코스처럼 느껴졌을 겁니다. 끊임없이 시련이 닥치며 운명에 시험당하는 기분이 들었을 테지만 결국 인내심과 지혜, 강인한 정신력을 얻으며 여전히 레이스에서 살아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자산이 되어 올해 남은 기간 동안 금전적으로나 정서적으로나 탄탄해질 것입니다. 이번 5월 중순 즈음에는 기대를 웃도는 보상이 추가로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 물고기자리 (2/19~3/20)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었지만 흥청망청 소비하고, 능력은 향상되었지만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 몰라 시간을 어정쩡하게 보냈다면 이제 재정비할 시간입니다. 남은 한 해를 잘 보내기 위해 '자신'을 깊이 돌아보는 시간을 갖길 추천합니다.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분명히 해두어야 합니다. 그래야 6월부터 찾아올 새로운 기회에 열중할 수 있게 됩니다.


- 양자리 (3/21~4/19)
출발점으로 돌아가거나 새로운 길을 찾거나, 어느 쪽이든 이번 5월에는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입니다. 새로운 것과 오래된 것, 자유와 헌신, 이사 또는 이직 등이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선택을 회피하지만 않는다면 보다 근사한 순간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어느 쪽을 택하든 변화는 어김없이 따라옵니다. 삶의 터전이 달라질 수도,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도, 이직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LIST